디즈니의 새작품 <모아나 2> 2024년 11월 개봉!
디즈니의 새작품 <모아나 2> 2024년 11월 개봉!
드디어 모아나 2가 얼마남지 않았어요!
개인적으로 디즈니 애호가 중 한 사람으로서 매일 모아나를 집에서 무한으로 틀어놓는 사람 중 한 명인데요.
보고 또 보고, 모아나 2는 도대체 언제 나오나 싶었지만, 드디어 학수고대 했던 개봉소식이 전해지면서 2024년 11월에 확정이 되어요.
저 뿐만 아니라, 디즈니 팬들이라면 누구나 기대할 만한 소식인데요.
이는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63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이랍니다.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63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그만큼 이번 작품은 전작 이후 8년 만에 선보이는 후속작으로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어요. 요즘 유튜브에도 많이 돌아다니고 있는데 조회수며, 사람들의 호응이며 장난아니죠.
그럼, 개봉 전 알려진 정보를 토대로 이번 영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봉 전 정보
디즈니플러스 스핀오프 시리즈 발표가 발표됨과 동시에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최고 창의 책임자(CCO) 제니퍼 리는 <모아나>의 디즈니+ 스핀오프 시리즈가 제작된다고 발표했어요.
또한, 원작의 인기를 이어받아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심어주었죠.
제작팀 발표
2021년 8월 4일, 전작의 프로듀서였던 오스낫 슈러가 이번 작품의 제작에도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어요. 또한 이번 작품은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캐나다 밴쿠버에 새롭게 여는 스튜디오에서 제작된다고 하는데요.
그것까지는 잘 모르니 패스!
감독 발표
이번 작품은, 2022년 1월 21일, 전작의 스토리 아티스트였던 사모아계 미국인 데이브 데릭 주니어가 이번 작품의 감독으로 발탁되었어요.
사모아인이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프로젝트의 감독을 맡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문화적 다양성과 포용성을 강조하는 디즈니의 철학을 잘 보여주죠.
게다가 이번 모아나2는 장편 영화로 변경하여 제작되는데요. 이와 동시에 첫 스틸과 스페셜 클립이 공개되었습니다.
스페셜 클립은 예고편 문단에서 더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출연진
마우이 역의 당연히 드웨인 존슨이 맡습니다.
모아나 역의 아울리이 크러발리오가 맡았고,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건물 앞에 있는 자신의 영상을 올리며 이번 작품의 목소리 출연을 공식화했죠.
기존 캐릭터들과 별개로 새로운 캐릭터 소개되었는데요.
이번에는 모아나의 여동생인 '시미아(Simea)'가 등장합니다.
예고편에 시미아가 모아나와 투이와 함께 등장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처음에는 동생, 조카, 딸이라는 추측이 있었으나, 나중에 동생으로 밝혀졌습니다. 시미아의 나이는 3살로, 전편 시점 이후에 태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줄거리
이번 <모아나 2>는 바다를 누볐던 선조들에게서 예기치 못한 부름을 받은 모아나가 마우이와 다시 만나 새로운 선원들과 함께 오랫동안 잊혀진 멀고 위험한 바다 너머로 떠나는 특별한 모험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모험을 통해 그녀는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더욱 성장한 리더로서의 면모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 디즈니 제작과정 중, 일각에서는 이번 작품의 질에 대해 불안하게 보고 있습니다. 보통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는 개봉하기 몇 년 전에 제작 사실을 발표하기 마련인데, 이번 작품은 밥 아이거가 월트 디즈니 컴퍼니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 자리에서 갑작스럽게 공표했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제작 발표 시점이 영화 개봉 시점과 1년도 차이 나지 않아 제작이 다급하게 이뤄지는 것이 아니냐는 의심이 많습니다. 또한 전작에서 음악 감독을 맡았던 린 마누엘 미란다의 불참 또한 아쉬운 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예고편을 보아 개인적으로는 성공적으로 이뤄지지 않을까 싶네요.
이미 구도 자체가 완벽하니 말이죠.
게다가, 이번 작품의 모아나2 티저 예고편은 공개 24시간 만에 1,78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사이드 아웃 2>를 제치고 디즈니 애니메이션 예고편 역대 최고 시청 기록을 세웠을 정도니. 뭐 말 다한 것 같아요.
이는 팬들의 기대감과 관심이 얼마나 큰지를 잘 보여주죠. 팬으로서 얼른 11월이 다가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