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드라마, 빈센조 다시보기
추억의 드라마, 빈센조 다시보기
드라마 ‘빈센조는 2021년 방영된 tvN의 인기 드라마로, 송중기, 전여빈, 옥택연 등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에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드라마이기도 한데요.
줄거리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이 드라마는 이탈리아 마피아 변호사 빈센조 까사노가 한국으로 돌아와 거대 카르텔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로 시작되는데요.
빈센조 까사노(송중기)는 이탈리아 마피아 '까사노 패밀리’의 변호사로, 냉혈한 전략가이자 완벽한 포커페이스의 소유한 캐릭터로, 그는 마피아 보스에게 절대적으로 충성까지 하지만, 조직의 배신으로 인해 한국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빈센조 다시보기
한국에서는 또 다른 여정이 펼쳐지지만, 한국 드라마상 개그 소재가 들어가야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특성이 있어 좀 산으로 간 면이 있지만, 나름대로의 재미를 잘 넣은 드라마라고도 할 수 있죠.
이후 한국에 돌아온 빈센조는 금괴를 찾기 위해 금가프라자에 머물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그는 법무법인 우상의 변호사 홍차영(전여빈)과 협력하게 되죠.
홍차영은 '악마의 혀’와 '마녀의 집요함’을 가진 변호사로, 정의보다는 유불리를 기준으로 삼는 인물입니다.
캐릭터를 떠나 전여빈 다운 시원하고 폭발적인 성격을 여지없이 드러내는 드라마기도 하고, 특히나 캐릭터는 다르지만 멜로가 체질에서 보여줬던 성향적인 모습은 그대로였죠.
두 사람은 함께 바벨그룹과 법무법인 우상의 악행을 폭로하고, 그들을 무너뜨리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펼칩니다. 이 과정에서 옥택연은 가수라는 네임드가 무색하게 배우로서의 열연을 보여주었는데, 정말 연기력이 정말 돋보이는 작품이었죠.
등장인물
빈센조 까사노 (송중기)
/ 이탈리아 마피아 '까사노 패밀리’의 변호사로, 냉혈한 전략가이자 완벽한 포커페이스의 소유자에요. 그는 뛰어난 무술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복수를 결심하면 절대 번복하지 않는 '복수주의자’입니다.
홍차영 (전여빈)
/ 법무법인 우상의 에이스 변호사로, '악마의 혀’와 '마녀의 집요함’을 가진 인물이며, 그녀는 정의보다는 유불리를 기준으로 삼으며, 성공을 위해 어떠한 것도 가리지 않는 목표 우선주의자입니다.
장준우 (옥택연)
/ 법무법인 우상의 인턴 변호사로, 순수하지만 일에서는 아직 서툰 인물입니다. 그는 홍차영을 좋아하며, 빈센조의 등장으로 인해 갈등을 겪게 됩니다.
한승혁 (조한철)
/ 법무법인 우상의 대표 변호사로, 최고의 스펙을 자랑하지만 뼛속까지 천박하고 야비한 인물입니다. 그는 강한 자에게 철저히 굴복하고 약자는 사정없이 짓밟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빈센조 다시보기
다시봐도 재밌는 이유
'빈센조’는 생각보다 독특한 설정과 세계관이기 때문인데요. 이탈리아 마피아 변호사가 한국에서 거대 카르텔과 맞서 싸우는 독특한 설정을 가지고 있는 건, 좀처럼 쉽게 볼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드라마에는 낭만이 있기 때문이죠.
특히 옥택연을 연기력을 볼 수 있는 대목으로,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이는 부분이 있어요.
게다가 믿고 보는 배우들이 많아 연기력은 뭐 말할 것도 없고, 일단 드라마 자체가 주는 재미와 신선함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바이고, 뭐가 됐든 권선징악의 드라마는 재밌으니까요.
개인적으로 남들이 괴로워야 재밌는 타입이라. ㅋㅋ
아무튼, 빈센조와 홍차영의 활약을 통해 정의가 구현되는 과정을 지켜보는 것을 보며 스트레스를 풀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