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신청하세요!
매년 5월이면 종합소득세 신고와 근로장려금 신청이 가능한데요.
저도 오늘 연락이 와서 이걸 알려드리면 좋겠다 싶어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세금도 많이 내는데 돌려받을 수 있는 건 최대한 돌려받는 게 좋겠다는 취지고, 신청 방법은 두 가지인데 편한 대로 하면 됩니다.
일단 근로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근로장려금은 저소득 근로자들에게 경제적 지원을 제공하는 정부정책입니다.
신청은 반기와 정기로 나뉘어서 2번 진행할 수 있는데, 5월은 정기 신고기간이기 떄문에 작년 2023년을 통계로 정산받게 됩니다.
서비스이용시간:6:00~24:00를 통해 ARS 전화신청(1544-9944)이 가능합니다.
(저도 ARS를 통해 신청했어요. 굉장히 간편하기 때문이었죠.)
전화로 정기신청시 주민등록번호 13자리를 눌러 신청을 선택한 후, 신청안내문(문자메시지)에 기재된 개별인증번호(8자리)를 입력하고 안내에 따라 신청 국세청에 등록된 본인 연락처와 계좌번호 확인 후 신청이 완료됩니다
두 번 째는 고유번호를 받았을 시,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글을 계속 읽고 신청하는 게 좋겠죠.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종합소득세, 근로자녀장려금 신청구간이 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게, 근로장려금 신청을 하려면 바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종합소득세 신고가 완료되었다면 근로장려금 신청은 굉장히 쉬운데요.
버튼만 누르면 자신이 얼마가 책정되어 있는지 바로 신청페이지가 떠오릅니다,
자신에게 얼마나 지급이 되어지는지 확인과, 수령방법 전화번호를 기재하고 제출하면 됩니다.
홈페이지에도 이렇게 상세하게 나옵니다.
안내문을 받을 경우에는.
장려금 신청하기 선택 > 로그인 > 장려금 신청
신청아 낸 문을 받지 않은 경우에는
근로장려금 선택 신청 -> 로그인 > 장려금 신청
60세 이상의 경우에는 자동 신청제도가 도입되어 있다 보니 고령자 및 중증장애인 분들에게는 편리한 제도가 도입되어 있어 걱정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만, 많은 분들이 꼭 신청해서 조금이라도 보너스를 탔으면 좋겠네요.
신청 대리도 가능한 만큼,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주말을 제외한) 안내대상자가 동의하면 장려금 센터 1566-3636을 통해 대리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꼭 장려금 수령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