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둘겨 맞은 것처럼 몸이 아프다면? 해결 방법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몸이 두둘겨 맞은 것처럼 몸이 아프다면? 분명 이런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나도 오래전부터 이로 하여금 일상생활에 엄청난 불편함을 겪었고, 쉽게 공부도, 피로도 빠르게 쌓여 일상생활에 지장이 갈 정도였다.

 

두둘겨 맞은 것처럼 몸이 아프다면

두둘겨 맞은 것처럼 몸이 아프다면? 해결 방법

 

바로 단백질 부족이다. 오랜 시간 병원에 가서도 단백질 검사를 받아볼 생각은 못했던지라, 병원에서는 원인 모름이라고 단정지었고, 어릴 때는 꾀병이 아니냐는 소리를 들으면서 혼이 나기도 했었다.

 

그런데 나는 진짜 아팠다.

자는동안 귀신이 내 몸에 작두라도 타는 듯 말이다.

 

그래서 오랜 시간 원인을 찾았고, 찾아보니, 결국에 음식과 영양분의 결핍이라는 사실을 알아냈다.

 

단백질 결핍

 

단백질이 결핍되면, 첫 번째 찾아오는 게 단 음식이 땡긴다는 것이다. 실질적으로 나는 어제도 엊그제도 배도 쉽게 고프고, 잘 먹지 않아서도 있지만, 입에서 단내가 자주 나고는 했다. 그래서 매일 단 젤리를 먹고는 했는데, 이 이유가 단백질이 부족한 부분에서 오는 것이었다.

 

 

두 번째는, 피부다.

 

나이가 들수록 단백질 즉 근육량이 떨어지면 피부탄력이 자연스럽게 떨어진다는 사실은 여성이라면 잘 알거고 남성들도 근육이 많이 떨어지면 몸이 쳐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나 자신이 급격하게 몸이 쳐지는 느낌이 들거나 나이 듦이 느껴진다면 단백질이 부족해서 그렇다.

 

결론은, 단백질이 부족해서 운동을 하라는 소리가 아니다. 그냥 단백질을 섭취하면 된다.

 

단백질 구매하러 가기

 

 

그리고 이 글의 핵심인 마지막으로

 

관절, 근육 통증 생긴다는 것이다. 이건 과학적으로도 증명이 되었고, 글쓴이도 수십 번씩 찾아봤기 때문에 믿을 만한 사실이라는 것이다.

 

몸은, 근육을 분해해 에너지로 사용하는데,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으면, 이는 근육 약화, 근육량 감소, 관절 약화를 유발하는 동시에 결핍단계에 오면, 근육이 손상됐을 때 회복하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따라서 근육과 과 관절의 통증도 증가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그래서 밤에 잠을 통해 몸을 치료해도 전 날의 피로도가 남아 있거나하면, 몸에 있는 근육량이 회복을 못해 근육통을 일으킨다는 것이다.

 

 

그 외에도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감기에 자주 걸리고는 하는데, 이는 단백질이 부족하면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단백질이 면역 세포를 구성하는 주성분이기 때문이다.

단백질 섭취량

 

따라서 일반 성인의 1일 권장 섭취량은 체중 1kg당 0.8g이기 때문에, 80키로라면 약 80그람의 단백질이 필요하고, 여성의 경우 50~60대 체중을 가졌다면 50~60g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된다.

 

오랜 노하우로 얻은 지식인만큼, 만약 자다 일어났을 때 몸이 아프다면 꼭 한 번 단백질 섭취를 해봤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