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파리 올림픽 개최!

2024년 파리 올림픽 개최!

이번에 2024년 파리올림픽이 개최될 예정인데요. 모든 인류가 한데 모여 치열한 경쟁력으로 메달을 쟁취하는 스포츠만큼 기대감이 큰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제가 한 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파리에서 올림픽을 여는 건 이번이 두 번째인데요. 정확히 100년 전인 1924년도에 파리에서 여름 올림픽이 열려 파리지앵인들도 정말 기대감에 차있는 게 사실입니다.

 

올림픽 종목 및 일정

 

2024년 파리 올림픽은 총 32개 스포츠에서 329개의 메달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일정
개막식 7월 26일
대회 기간
7월 26일 - 8월 11일
폐막식 8월 11일

 

올림픽은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열리며, 개막식은 7월 26일에 있을 예정입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이번 올림픽에서는 브레이크댄싱이 새롭게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다는 것입니다.

 

댄스하면 한국에서 저스트 절크가 세계적인 그룹 중 한 명인데 이번에 참여할 지 궁금하네요.

태권도와 접목한 부분에서 절크가 참여한다면 세계를 재패해도 이상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기대되는 종목

 

아무래도 한국인이라면 가장 유망 종목인 축구가 아닐까합니다.

 

이번 2024 U-23 AFC 아시안컵 3위에 들지 못하면서 올림픽 경기는 무산되었습니다. 하.. 속상.

그렇지만, 우리에겐 양궁, 사격, 태권도, 수영, 체조와 같은 히트 스포츠가 존재합니다.

한국 선수단의 참가 및 기대 성과

 

한국은 전통적으로 양궁, 태권도, 사격 등에서 강세를 보여왔죠.

그렇기 때문에 이번 올림픽에서도 많은 메달을 기대하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특히 양궁에서는 김우진, 김제덕, 이우석 등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출전한다고 합니다.

 

또한, 수영에서는 황선우 선수가 주목받고 있으며,

 

체조에서는 여서정 선수가 메달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박태환 선수의 뒤를 이을 황선우 선수가 출전하는데요.

꼭 금메달을 걸었으면 좋겠습니다.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주목받고 있는 선수

 

외국 선수 중 시드니 맥러플린-레브론(Sydney McLaughlin-Levrone)선수의 경우에는 엄청난 성적을 보유하고 있는 선수로 유명하죠. 미국의 400m 허들 선수로, 2023년 시즌을 부상으로 대부분 놓쳤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예선에서 세계 기록을 세우며 복귀했습니다.

 

뉴발란스 모델로도 유명한 분이죠.

그녀는 400m 허들에서 두 번째 올림픽 금메달을 노리는 건데요. 우리나라 선수만큼이나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네요.

 

몬도 뒤플란티스(Mondo Duplantis)선수는 정말 언론에서 많이 보도될 정도로, 몬도 선수보다 높이 뛰는 인간은 없다며 세계가 극찬한 선수예요. 저번 올림픽때도 굉장히 주목했던 선수 중 한 명이었는데 올해에만 세계 실내 금메달을 획득하고 세계 기록을 경신하는 등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어요.

 

 

페이스 키프예곤(Faith Kipyegon) 선수는, 케냐의 중거리 달리기 선수로, 1500m와 5000m에서 세계 챔피언십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올림픽에서도 이와 같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노아 라일즈(Noah Lyles) 선수 역시 세계 정상급 선수로서, 미국의 단거리 달리기로 지난 세계 챔피언십에서의 성과를 넘어서려는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선수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뛰어난 기록과 성과를 보여주며, 파리 올림픽에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올림픽 메달 기대 순위

 

한국 스포츠 & 올림픽 위원회(KSOC)는 한국이 메달 순위에서 약 15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통계로 계산이 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도쿄올림픽 당시 뉴질랜드 다음인 12위에 그쳤으니 아마 비슷한 통계를 낸듯 보입니다.

 

아무튼, 한국 선수단의 성공적인 활약을 기대하며, 파리 올림픽에서의 멋진 경기를 기대해봅니다

 

HAVE A NICE TRIP 2024 페스티벌 개최 소식!

해마다 여름 패스티벌 개최를 한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여름 하면, 물놀이 뮤직 페스티벌만큼 더위를 날리만한 요소도 없는 것 같아요.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실내 뮤직 페스티벌 HAVE A NICE T

gestyo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