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에드센스 승인 후 무효트래픽 방지를 위한 팁(무효트래픽방지코드)공유
나는 8월 말에 에드센스를 승인받고 아직 적응도 안 된 티스토리를 운영(포스팅)을 하다가 갑자기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을 듣고야 말았다. 광고를 이제 달아서 좋구나 싶었는데 한 고비를 넘기면 또 다른 고비가 오고는 한다.
처음에는 무효트래픽이 뭔지도 몰랐는데, 이건 내 포스팅에 대한 광고를 무작위로 누른 것이라고 한다.
나는 내꺼를 실수로 한 두 번 누른 적은 있는데 반복적으로 누른 적은 없다. ㅠ 그런데 왜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감도 안 잡히고, 구글은 계속 제한적이라는 문구만 내놓을 뿐 하루하루가 답답하다.
9월 5일에 광고 게재 제한이 되고, 약 15일이 흘렀음에도 광고 게재 제한이 풀리지 않고 있다.
그래서 어떻게하면 이런 불상사가 다시 발생하지 않을까란 생각에 고민했고, 그에 대한 해답을 찾았다.
바로 무효트래픽 방지코드다.
하단에서 다운 받으면 된다.
바로 상단에 있는 코드를 헤드에 집어넣는 것이다. 그렇게 된다면 광고를 연속적으로 클릭하면 트래픽 방지 문구가 뜬다.
하는 방법은 아는 사람도 있진 모르겠지만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가이드를 올리려고 한다
티스토리 관리(톱니바퀴에 들어가면) 스킨편집이 있다.
스킨 편집을 들어가서 html편집에 들어가면 아래 하단처럼 코드를 집어넣을 수 있는 html 창이 뜬다.
헤드 밑으로 코드를 집어넣고 적용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럼 바로 적용은 안 되지만 1시간 내로 적용이 완료된다.
만약에 확인해보고자 광고를 무작위로 누른다면 대참사가 일어날 것이다. 왜냐하면 적용이 바로 되지 않는 점이라는 것이다. 그럼 다시 무효트래픽이 걸릴 수 있다 보니 크롬에서 ctrl+shift = n을 누르면 시크릿 모드가 열리고, 티스토리에 접속해서 광고를 연속적으로 눌러보면 트래픽 방지가 뜰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해서 만든 블로그가 한순간에 날아가 고통받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