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성, 음주 가려움증? 알레르기, 두드러기
살면서 나만 이런 줄 알았는데 많은 분들이 계절성 및 음주 시 알레르기나 두드러기가 발생하는 분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최근에 들으면서 내가 겪었던 방법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찐 경험담이에요.
특히나 처음 병원에 갔을 때도, 아직 원인을 모른다며 그냥 집으로 돌아왔던 어릴 때의 기억이 여전히 생생한데, 나는 개인적으로 민간요법으로 이 방법을 해결습니다.
저는 특히나 계절이 바뀔 때나, 날씨가 꾸덕꾸덕해질 때라던지, 비가 오기 전이라던지, 특히나 술을 마시면 두드러기나 알레르기가 심하게 올라오는데 오랜시간 경험한 바로 이유와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볼 게요.
먼저 음주로 인한 알레르기 및 두드러기 (가려움증)
음주로 인해 올라오는 알레르기나 두드러기는 실질적으로 여러분의 몸에 수분이 부족할 때 발생하는 원인일 수가 있어요. 술이 몸에 수분과 근육을 증발시킨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테니, 태생적으로 수분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현상 같더라고요.
해결방법.
그래서 음주할 때 물을 정말 많이 마시거나, 특히 단백질 음료를 마신 후에 술을 마시는 걸 정말 추천해요. 그러면 마시고 나서도 알레르기나 두드러기가 안올라오는 경우도, 정말 적게 올라올 수도 있어요.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알레르기나 두드러기에 취약해지고, 그 피부 위로 엄청난 가려움이 발생하는 거죠.
저도 왜 이렇게 가려울까 정말 고민을 많이하다가, 평소 내가 물을 많이 안 마시고, 커피나 술을 자주 마신다는 것을 알면서 물을 많이 마시고난 뒤로는 알레르기가 정말 많이 줄었던 거죠.
실제로 가족들도 두드러기나 알레르기가 많은데, 제가 물을 굉장히 많이 마신 후로 가족들에게도 권했더니 정말 많은 효과를 봤다고 할 수 있죠. 그러니 술을 마시거나, 계절성 알레르기에 취약하신 분들은, 하루에 물을 많이 마셔보고 그럼에도 올라온다면 병원이나 약을 처방받아야겠지만, 대체적으로 십중팔구 해결이 될 겁니다.
[단백질을 권하는 이유는, 근육량이 높을 수록 면역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추천하는 바입니다. 여성은 권장량 하루에 30g이 필요하다고 하고, 남성의 경우는 두 배인 60g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계절성 및 기후변화로 인한 알레르기 두드러기
정말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답도 없죠. 날씨면 변했다하면, 계절만 바뀌었다하면, 특히나 봄에서 여름, 가을에서 겨울. 이 시기에 정말 몸이 많이 간지럽고, 게다가 비 오기 전에는 기다렸다는 듯이 슬그머니 본색을 드러내 몸을 간지럽게 만드는데 긁어도 긁어도 재발하니 짜증이 배로 올라오죠.
그래서 계절성 및 기후 변화로 인한 알레르기가 오를 땐, 늘 피부염 연고를 가지고 살고는 하죠.
계절성 및 기후변화로 인한 알 수 없는 알레르기는 과거부터 간지러웠던 부분만 간지러운 경우가 특히 많은데, 특히 지방이 많은 곳에 많이 발생하고는 해요.
저 같은 경우에는 옆구리와 허벅지 같은 곳에 많이 발생하고는 하는데, 바로 알레르기의 특징이 지방에서 많이 피어난다는 거에요. 눈치 채셨나요?
해결방법
답은 운동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은 면역성에 굉장히 취약하고, 어려서부터 몸이 약했을 가능성이 높아요.ㅠ 그래서 몸에 지방이 많거나 하면 쉽게 알레르기에 취약해진다는 거에요.
제가 운동을 정말 많이 하면서 옆구리살과 허벅지살을 거의 다 없애고, 게다가 근육량을 올리니까 확실히 알레르기가 거의 없어진 거 있죠.
게다가 탄수화물을 줄이고, 요즘은 채식까지하니까 최근 건강이 부쩍 좋아진 걸 떠나, 알레르가기 더는 올라오지 않는다는 겁니다.
만약 지방을 없앨만큼의 운동이 부족하면 근육량을 높이는 수밖에 없답니다. 확실히 근육량이 올라가면 면역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알레르가 적어져요.
그러니 화이팅 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