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문자, 스팸문자 99퍼센트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팁을 공유해보려고 해요.
요즘은 정말 사기가 기승을 부리는데, 정말 국민으로서는 대처할 방법이 없어 매번 이런 차단하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 마음이 애석하기만 하네요.
보이스피싱이나 스팸으로 연간 8000억 가량의 피해금이 발생한다고 하니, 이젠 너나할것없이 관리해야 된다고 생각해요.
해외문자, 스팸문자 차단 방법
일단 메시지에 접속하면 세 개 찍혀 있는 점을 누르면, 설정버튼 라인이 있어요.
그 설정을 탭을 누르면
메세지 설정탭에 접속하게 되면, 스팸 및 차단 번호관리 탭이 있는데, 차단 문구관리가 있어요.
여기를 들어가면 차단을 설정할 수 있는데 여러가지 방법으로 설정을 할 수 있어요.
차단 문구 들어가면, 이렇게 설정할 수 있는 탭이 생깁니다.
해외문자들은 대부분 특징들이 있는데, 그 특징들을 차단 문구에 적어놓으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snpnc나 채무 관련해가지고 고정적으로 오는 메시지들이 있어서 미리 설정을 해두었는데, 설정한 이후로는 절대 해당 텍스트가 적힌 문자는 오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해외문자는 이 세가지만 설정해놓으면 되는데요.
070, syw, kro 정도만 해두면 거의 99퍼센트 해외문자나 스팸문자, 그리고 연락까지 차단할 수 있어요.
혹여라도 다른 링크 주소로 문자가 온다면, 그 문자를 바로 지우지 말고, 주소의 키워드만 (복사하진 말고, 실수로 누르면 큰일나니) 차단 번호에 입력해두시면 좋습니다.
대부분 메시지가 도착할 때, 링크를 걸게끔 만들어놓는데, 그 링크에 적힌 글자가 위에 있는 단어들이며, 연락처를 텍스트로 적어두는 문자들도 있는데 070이 있어요.
그런데 한가지 짚고 넘어가야하는 게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해외문자"라고 해서 단어를 등록해놓으면 되는데, 이렇게 하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문자메시지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이런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녀 입장에서 부모님에게 해드린다면 해외문자, 해외발신 이렇게 통째로 걸어두면 좋고, 젊은 사람들에게는 위에 적어둔 정도만 기입해두면, 메시지받고 인상 찌푸릴 일이 없을 테니 꼭 저장해두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