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제 제한이 해제되기까지 걸린 시간.

by 동기부엉이 2023. 10. 20.
반응형

드디어 10월 20일 자로 에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이 풀렸다.

나는 한 달 9월 5일 부터 약 45일 간 광고 제한이 걸려 있었다.
무슨 이유에서인지 광고 제한이 걸린 게 너무 황당했고, 정말 마음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방법이라는 방법은 전부 다 썼고, 2주 만에 풀렸다고 한 게시글도 여럿 봤지만 결국에 나는 45일이 지난 오늘 10월 20일에 풀렸다. 많은 포스팅을 돌아다녀보면서 대략 한 달 하고 2주가 걸렸다는 글을 본 적이 있는데, 내가 그냥 지나쳤었다. 왜냐하면 설마 내가 한 달 하고 2주가 걸릴까? 란 현실과 마주하고 싶지 않아서 그런 것일 수도 있다.

그래서 광고 제한이 풀리기까지 정말 학수고대 했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글들을 보고 거의 1일 1 포스팅을 하고는 했다. 최근에는 프리랜서로 일하게 되어 1일 1 포스팅을 하진 못했지만, 그래도 10월 2주 차까지는 지속적으로 글을 썼고, 많게는 1일 3~4 포스팅까지 했다.
 
한 번 제한이 걸렸다고 성격 상 이대로 포기해야지 하는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한 번 칼을 뽑아들었으면 이를 갈고 하기 때문이었다.
그럼에도 제한은 풀릴 생각은 하지 않았다.
 
광고가 메인으로 몇 번 뜨다보니 클릭을 빨리 한 결과 몇 번 누른 적이 있었다. 만약 잘못이라면 그 부분이 제한이 걸린 것 같은데 요즘은 정말 돌다리도 두드려본다고 메인 광고가 뜨기까지 기다렸다가 게시글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래도 경험자들의 말을 듣고 꾸준히 포스팅을 한 결과 최단 시간이라고 하면 45일이었던 기나긴 시간이 지나고 결국 풀리니까 10년 묵은 체증이 가라앉는 기분이었다.
만약 또 광고가 막힌다면 정말 절망적일 지도 모르겠다.
뭔가 돈을 엄청 버는 것도 아니고, 하루에 수익을 논해도 천 원도 안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럼에도 뭔가 내가 시간을 들여서 돈을 벌어들인다는 건 그 자체만으로도 글을 쓰는데 원동력이 되고는 한다.

반응형

나는 생각보다 운이 그렇게 좋은 사람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꾸준히 노력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야만 내 없는 운을 그나마 상승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고, 그 결과 애드센스 광고 제한이 풀렸다. (어쩌면 노력을 안해도 풀리는 걸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내 노력으로 풀렸다고 정신승리하는 중이다. ㅋㅋ)
 
아무튼, 포스팅을 하고 안 하고의 문제는 잘 모르겠다.
그러나 꾸준히 해서 결과를 받은 건 어느 정도 뿌듯함이 있다는 것만큼은 사실이다.

그동안 사람들이 알려준 것들은 정말 다 해본 것 같다. 구글서치콘솔, 애널리틱스, 크롤링 등 그리고 1일 1포스팅까지.
그런데 내가 2주 차를 넘어서 너무 바쁜 나머지 포스팅을 일주일에 두 번 정도씩 밖에 못했는데도 풀리긴 풀렸다. 그 말은 즉 복불복이라는 것이다. 언제 풀리는지는 내가 얼마나 열심히 하냐에 따른 게 아니라 그저 운이라는 것밖에는 답이 없다.
포스팅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ai 알고리즘이 내 노력과 열정을 평가할 수는 없을 테니 말이다. 그저 하루에 포스팅이 하나씩 올라오는구나 등만 인식할 테니 말이다.
 
결론은 그냥 기다리는 것뿐이다.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라는 메일이 도착했다. (이유,

갑자기 어느 날 청천벽력과 같은 메일이 도착했다. 나는 에드센스 승인을 받은 지도 얼마 되지 않았는데 갑자기 에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가 제한되었다는 것이다. 왜 이런 현상이 발생했는지

gestyou.tistory.com

 

반응형